카테고리 없음

직접담근 청학동 죽염된장으로 쌈장만들기

초록빛 사랑 💕 2021. 7. 3. 16:51
반응형



청학동에서 직접담근 헨드메이드
죽염된장이 맛있다고 언니가
소개하네요~~
몇년째 이곳 된장만 주문해
먹는다고 조금 먹어 보라해서
먹었는데 참 맛있어요
그래서 주문했어요....
3kg 택배비3.000원 포함
53.000원을 줬어요



어제 경동시장에서 사온 머위를
데쳤어요
쌈장만들어 먹을려구요



커다란 냉면기에 된장을 뜨고
고추장도 섞었어요

마늘 듬뿍 참기름도 넣구요
청양고추 매콤하게 3개쏭쏭
설탕 째끔 추가해서 잘 뒤적여줬어요...


많이했어요
어머님도 드릴려구 통에 담았어요
어님님댁도 머우를 한창 드시고계셔요

한개는 어머님꺼 쌈장 한개는 회사언니
된장 조금 담아놨어요...

머위를 데쳐 줄기는 껍질을 다 벗겼어요
남편이 어머님 쌈장을 갖다드리고
오던길에 항정살 1팩을 사왔어요
구워서 쌈장에 머위에 배추 속쌈에
싸먹으니 정말 꿀맛이예요
된장이 맛나니 당근 쌈장도 맛있어요


푸짐하게 한잎 배추위에 머위를
넣고 고기와함께 먹는맛은
그 어떤 맛있는 것도 안부럽네요 ㅋ
된장은 발효식품으로 해독작용과
항암효과 치매예방과 노화예방에도
좋으며 어떤음식과 먹어도 소화력이
뛰어나 체하지 않는다고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된장과함께
저녁 한상 잘먹었어요";;;;
아무리 많이 먹어도 비만예방에도 된장이 탁월하다고하니 기분이 좋아요
된장의 맛을 다시한번 느껴보네요
이거 된장찌개해도 맛있겠어요~^^











반응형